기술보증기금 -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에너지 신산업 육성하기로
기술보증기금 -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에너지 신산업 육성하기로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2.11.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업무협약 체결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에너지 신산업육성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에너지 신산업육성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경인매일=최규정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재)녹색에너지연구원과 전남 목포시 소재 녹에연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창업 생태계 구축 및 스케일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목)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녹에연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에너지 신산업 창업 활성화 및 산업기반을 조성하고 에너지 관련 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과 국가 경제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녹에연은 에너지 신산업 분야 기술창업 지원, 우수기술기업 발굴 및 기보 추천, 기보 보증기업에 대한 장비이용 지원을 하고, 기보는 녹에원 추천기업에 대해 기술평가보증 등 금융 지원, 기술이전·거래 등 비금융 지원, 컨설팅 및 벤처·이노비즈 기업 인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기관은 기술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 협력하여, 에너지 신산업 중소기업에 대하여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실무협의회 등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특히, 기보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탄소가치평가모델를 활용하여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과 탄소배출 감축을 추진하는 에너지 신산업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탄소감축효과에 따라 우대 지원하는 기후대응보증을 녹에연 추천 우수기술기업에게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탁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는 에너지 신산업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와 신산업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향후에도 기보는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기업에 대하여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