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태 부군수, 중대재해 예방 주요 시설 현장점검 실시
김영태 부군수, 중대재해 예방 주요 시설 현장점검 실시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2.11.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지난 7일과 9일 그리고 11일 3일에 걸쳐 김영태 부군수 주재하에 관내 중대재해 예방 주요시설물 10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사진=양평군)
양평군이 지난 7일과 9일 그리고 11일 3일에 걸쳐 김영태 부군수 주재하에 관내 중대재해 예방 주요시설물 10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양평군이 지난 7일과 9일 그리고 11일 3일에 걸쳐 김영태 부군수 주재하에 관내 중대재해 예방 주요시설물 10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점검은 최근 각 지자체 및 산업현장에서 산업재해 및 중대재해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관내 중대시민재해 시설물인 양평군립미술관, 친환경농업박물관 2개소, 노유자 시설물 행복플러스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양서어린이집 3개소, 환경미화원 등 현업업무 종사자 근무 시설인 가로등 유지보수 사무실, 무생위생매립장, 도로정비차고지, 양평읍 재활용선별장 4개소와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쉬자파크 등 총 10개소를 점검하였다.

이번 점검에서 2022년 상반기 실시한 유해 위험요인 점검에 따른 조치사항과 각 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의견 청취, 양평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조치 등에 대한 설명 등이 진행되었다.

김영태 부군수는 “종사자와 시민의 안전․보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사항은 안전․보건에 대한 관심이다”라고 강조하며, “안전․보건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해 안전․보건사고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