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실시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실시
  • 김상일 기자 tkddlfl012@naver.com
  • 승인 2022.11.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영양의용소방대가 입암면 문화체육센터에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사진=영양군)
16일 영양의용소방대가 입암면 문화체육센터에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사진=영양군)

[경인매일=김상일기자] 16일 영양의용소방대가 입암면 문화체육센터에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날 경연대회는 영양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주관하고, 영양군과 안동소방서가 후원한 가운데 열렸다.

소방공무원, 영양의용소방대원 그리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 약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원 상호 간 친목을 도모하는 동시에 소방기술 및 체력증진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유공자표창 등 기념식과 소방기술경연대회로 진행됐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박홍열 경상북도의회 의원, 심학수 안동소방서장 둥 각 기관 내빈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지역안전의 힘써온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영양군수와 영양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뒤이어 각 읍·면 8개대가 참석한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생활안전구조 이어달리기, 수관볼링 등 4종목으로 경기를 펼쳤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와 헌신으로 군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영양군민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영양군 소방안전에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상일 기자
김상일 기자 다른기사 보기
tkddlfl0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