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인도네시아 Lippo Group과 MOU 체결
한화생명-인도네시아 Lippo Group과 MOU 체결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2.11.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Lippo그룹과 MOU 진행
- 금융·디지털·헬스케어 등 전방위적 산업군에서 상호 협력 약속
- 여승주 대표이사, B20 서밋 참석차 인도네시아 방문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사진 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사진 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경인매일=최규정기자] 한화생명과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Lippo그룹이 16일(수)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는 한화생명이 가진 글로벌 경쟁력 및 디지털금융 기술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인 Lippo그룹의 선진 노하우를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보험산업은 물론 금융,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거점 지역이다. 이미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법인이 10년째 보험영업을 영위하고 있고, 보험산업에 있어 성장성과 잠재력이 큰 국가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양사 간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보험업을 넘어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의 B20서밋 참석을 계기로 이뤄졌다. G20 정상회의와 함께 진행된 B20서밋은 지난 13일(일)~14일(월) 동안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됐다. G20 회원국의 정상 및 고위관료, 기업 대표, 주요 경제단체장 및 국제기구 관계자 등 경제계 리더 약 2천여명이 참석했다.

여 대표는 B20을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다양한 기업 인사들과 현지 사업환경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향후 인도네시아 현지 신규사업 추진시, 양국 정부간의 비즈니스 협력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지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13년 10월,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인도네시아 생명보험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개인영업채널 확장 및 방카슈랑스 제휴 확대 등 본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손익 중심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한 결과, 2019년 이후 3개년 연속 흑자 달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올해 4월에는 현지 보험사인 ‘Lippo General Insurance(리포손해보험)’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62.6%의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인도네시아 Lippo그룹은 ‘Lippo General Insurance(리포손해보험)’를 비롯해, 부동산·은행·의료·유통 등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산업군의 계열사를 보유한 재계순위 6위의 대기업 집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