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 실시
과천시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 실시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11.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적극적 홍보로 시민 소통 강화 및 정책 운영 신뢰성 높인다
과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과천시)
과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과천시)

[과천=남기만기자] 과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을 실시하였다.

과천시는 시정 홍보에 대해 직원들이 적극적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정책 운영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은 광고PR 전문가인 소영식 엔자임헬스 상무의 강의와 권현수 머니투데이 경기본부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소영식 상무는 ‘적극적인 홍보(SNS)와 생각변화-성공한 정책 홍보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광고·PR 캠페인 사례를 들어 성공적인 정책 홍보를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그는 “성공적인 홍보전략은 자기 일에 주인의식을 갖는 것부터 시작된다”라면서 “어떤 일을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틀에 박힌 사고를 하기보다는 ‘왜?’라는 질문을 통해 근본적인 솔루션을 찾아가는 것이 홍보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권현수 본부장은 ‘현직 기자에게 듣는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성패 열쇠’를 주제로 업무 추진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자대응 요령, 보도자료 작성 요령, 효과적인 보도자료 사진 촬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강의 내용이 새롭고 재미있으면서도 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좋은 정책이 있어도 시민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시민들이 과천시의 좋은 정책을 잘 알고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과천시는 직원들의 시정 홍보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