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제7회 환경안전 실천대상」 환경안전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제7회 환경안전 실천대상」 환경안전대상 수상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2.11.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우식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8일 열린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대상」에서 환경안전대상(기초단체의정부문)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

[경인매일=김해수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우식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8일 열린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대상」에서 환경안전대상(기초단체의정부문)을 수상했다.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대상」은 환경안전포커스에서 주최하고, 인디포커스에서 주관‧환경부, 인천광역시, 경기도, 전라남도, 한국기업평가원, 재난안전원, (사)경기발전연구소, (사)환경실천연합회, 글로벌에코넷, 초록별생명평화연구소, 환경방송, 인터넷언론인연대, 서울기자연합회 후원으로 2022년 11월 18일(금) 오후 2시30분에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 19층에서 개최되었다.

이를 주최한 환경안전포커스 김은해 운영위원장은 지구 환경 지키기에 앞장서야 하는 우리의 책무를 강조하였고, 허수탁 대회장은 이 행사가 환경변화로 인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우식 의원(사진=경기도)

양우식 의원은 지구온난화의 심각한 상황 타개를 위한 방안으로서 탄소중립정책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져왔다.

양우식 의원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전지구적인 환경 변화는 점점 가속되고 있다”라며 “전인류가 탄소중립정책에 솔선수범해야 비로소 지구온난화를 늦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정 전체에 걸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정책을 독려하는 등 경기도의 탄소중립정책을 지지하고 독려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