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최대 3천만원 소공인 전용 정책자금 공급
인천시, 최대 3천만원 소공인 전용 정책자금 공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1.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1인당 최대 3천만원 규모의 소공인 전용 정책자금을 시장에 특별공급한다./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1인당 최대 3천만원 규모의 소공인 전용 정책자금을 시장에 특별공급한다./인천시 제공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가 1인당 최대 3천만원 규모의 소공인 전용 정책자금을 시장에 특별공급한다.

인천광역시는 제조업을 영위하며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체인 소공인을 위한 총 10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대출을 특별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9월 발표한 ‘시민이 행복한 인천형 민생경제 대책’에 따른 신규 정책자금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약 400명 이상의 소공인이 혜택을 입게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8억 원의 보증재원을 출연하고, 3년간 연 1.5%의 이차보전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고금리로 인한 소공인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출시점부터 내년 7월말까지는 이자비용 연1%를 추가 지원(이차보전율 연1.5%→연2.5%)할 예정이다.

이달 2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으로 접수를 받으며 신청을 원하는 소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 후 신청하면 된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최근 경제난 속에서 소규모 제조업 분야에서 체감하는 경기는 다른 소상공인들보다 더욱 어려울 것이라 본다"며 "이번 사업은 민생경제 대책 차원에서 지역경제 기초인 풀뿌리산업을 육성하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