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 민·관 합동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 단속
인천 서구청, 민·관 합동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 단속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1.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인천자율환경연합회와 합동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민·관 합동 특별점검 및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서구청은 이번 민·관 합동 특별점검이 민간의 행정 참여를 확대해 환경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환경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중점 목표로 실시됐다고 밝혔다. 
 
특히 폐수처리기술 등 환경 관리능력이 열악한 영세업체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수처리기술을 통해 환경관리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별단속 기간 동안 1일 4개 조를 편성해 총 71개소를 지도·점검한 결과 4개 사업장을 적발했다. 주요 위반사례를 살펴보면 A 업체 등 3개소는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를 득한 사업장으로 의무사항인 대기 자가측정을 실시하지 않은 채 조업하다 적발됐다. B 업체는 대기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득한 사업장으로 의무사항인 대기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기록부를 기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업하다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구는 이번에 적발된 위반업소에 대해 관련 규정에 의거 행정처분(경고) 및 과태료 처분을 내릴 예정이며, 특히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을 하지 않은 사업장에 대해서는 직접 수사해 사법 조치할 방침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민·관 합동단속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려면 민·관·기업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에 뜻을 모았다”며 “향후 환경감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불법행위 사업장에 대해서는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