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 새 단장
이천시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 새 단장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1.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
이천시의 대표공원 설봉근린공원이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새 단장할 예정이다.(사진=이천시)
이천시의 대표공원 설봉근린공원이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새 단장할 예정이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의 대표공원 설봉근린공원이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새 단장할 예정이다.

이번 설봉근린공원의 새 단장은 지난 2001년 세계 도자기엑스포 개최를 통해 조성된 이래 20여년 만에 처음으로 추진하는 리모델링 사업으로 20여년 시간이 흐르면서 직면한 공원시설 노후화 및 불용공간화 증가에 따른 공원 이용 한계 극복, 공원 수요 증가에 따른 공원 이용객 다양화 충족, 내부도로로 인한 공간 분리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해소 등 통합적인 공간계획 구성하여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실시설계 완료 후 사업인가를 앞두고 있는 바, 내년 1월 착공을 목표로 보행로 확충, 인도 정비, 교통환경이 개선되며 수변·숲속쉼터, 잔디광장, 어린이 테마 놀이터, 조각정원, 초화원, 다목적광장 등 공원시설이 새롭게 조성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설봉근린공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는 공원으로 벚꽃 만개하는 봄, 싱그럽고 녹음진 여름, 울긋불긋 가을옷 입은 설봉산, 고즈넉한 겨울 설봉호수 등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인 만큼 이천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공원이용객이 가장 많은 이천시 대표 공원으로 시민들이 새롭게 조성되는 공원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