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해피빈 기부자와 함께 저소득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키트 지원
지파운데이션, 해피빈 기부자와 함께 저소득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키트 지원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11.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파운데이션, 구리시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 지파운데이션, 해피빈 모금 통해 435명 여성청소년 6개월분 생리대 지원
지파운데이션 위생용품 키트 지원 전달식,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윤성은 센터장(왼쪽), 지파운데이션 김하은 담당자(오른쪽). 사진제공=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공익 프로젝트 온라인 기부 서비스 ‘해피빈’ 모금을 통해 구리시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서울시 청소년 월경용품 보편지급 운동본부’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청소년의 98%는 월경 용품 구매에 드는 비용이 비싸다고 느끼며, 74%는 비용 부담으로 구매를 망설인 적이 있다고 한다.

이에 지파운데이션은 5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3개월간 해피빈에서 ‘생리대가 필요한 아이들, 그러나 비싼 생리대’의 주제로 모금을 진행해 약 21,570명의 해피빈 후원자가 동참해 약 5,4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이 모였다.

이번 해피빈 후원금으로 제작한 위생용품 키트는 6개월분의 생리대, 면생리대, 찜질팩, 속옷 등 총16가지의 물품으로 구성해 구리시 봉사자, 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리시여성단체협의회,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과 협력해 435개의 키트를 제작했다.

이번 위생용품 키트는 구리시 관내 행정복지센터, 중·고등학교, 지역복지관 등을 통해 저소득 여성청소년 435명에게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구리시 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사이즈와 넉넉한 양으로 생리대를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 라며, “속옷과 화장품 등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물품 그리고 손편지까지 세심한 키트가 후원자분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라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해피빈 후원자님들이 기부해주신 후원금으로 여성청소년에게 키트를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마음모아주신 해피빈 후원자님과 구리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