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성호중·고등학교 통학로 안전대책 촉구”
이권재 오산시장 “성호중·고등학교 통학로 안전대책 촉구”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11.2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지난 25일 성호중학교에서 이권재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시의원, 학부모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C물류센터 안전대책 보고회’가 열렸다. (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내년 2월 오산IC 옆에 준공되는 풍농물류센터를 두고 “애초에 이 지역 물류센터가 허가나지 않았어야 했다”며 “대형차량 통행이 늘어나는 등 통학로 안전 문제와 주변 교통난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풍농과 협력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만한 안전대책과 교통난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약속했다.

지난 25일 성호중학교에서 이권재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시의원, 학부모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C물류센터 안전대책 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호중·고등학교의 불안한 통학환경에 대한 안전 문제와 오산IC 옆 교통난 해소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동안 학부모 단체 및 각급 단체는 간담회를 통해 횡단보도 이전, 과속 방지 카메라 설치, 등·하교 시간 화물차량 통행 제한, 학교 정문과 인접한 물류센터 남측출입구 폐쇄 등 지속적으로 안전대책을 촉구해 왔다.

이날 시 관계자는 “요청사항에 대해 검토를 완료한 상태다”며 “그 외 요청한 학교 셔틀버스 운영, 일반버스 노선 확충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에 앞서 오산시는 위험요인을 줄이기 위해 성호 중·고로 이어지는 좁고 노후된 보도와 자전거도로 정비공사를 이달 중순에 완료한 바 있다.

자리에 참석한 안민석 국회의원도 “화물차량 이동 시간을 새벽 6시까지 제한하는 것이 물류센터 문제를 푸는 해답으로 풍농에서 물류센터 이용 업체와의 계약에 이 조건을 넣으면 된다”며 “6시 이후 이동 차량에 대해서는 별도의 대책을 마련해야 된다”고 전했다.

최근 오산시의회도 풍농 물류센터 안전대책 마련에 대한 여야의 초당적 합치를 이끌어 낸 만큼 앞으로의 물류센터 인근 주변 현안 해결에 추진력을 얻게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