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 실시
계양구,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 실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11.28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 모습.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오는 12월 9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으나, 올해에는 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직접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통장, 주민자치회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에게 계양구가 2020년도 전국 자치구 최초로 공정무역 도시 인증을 받아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올해 1월 재인증받은 사실을 알리고, 관내 공정무역 추진 현황, 공정무역 제품 종류, 공정무역 실천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한편 계양구는 대학생 서포터스를 통해 인터넷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계양구 공정무역 활동을 홍보하고 있다.

또 구민의 날 행사, 평생교육 한마당 등에 홍보 부스를 설치해 공정무역 제품 체험과 퀴즈를 통한 공정무역 정보 전달,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 홍보 등 다양한 공정무역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과 다양한 공정무역 사업을 통해 우리 구가 윤리적 소비와 공정가치를 선도하는 도시 이미지를 갖게 하여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앞으로 주민의 참여와 협조 속에서 공정무역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