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연극 문화체험' 실시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연극 문화체험' 실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1.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7일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극 문화체험’을 실시한다.(사진=가평군)
오는 12월 17일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극 문화체험’을 실시한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오는 12월 17일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극 문화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문화체험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 내 문화적 소외를 감소시키고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김보니 센터장(직무대리)은 “지난 몇 년 간 코로나로 위축되고 고립되었던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만 9~24세의 가평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 신청 기간은 11월 28일(월)부터 12월 11일(일)까지로 선착순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다년 간 청소년 문화체험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해당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와 또래 관계 형성 등 건전한 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대면 활동 불가한 상황에서도 악기, 미술, 취미, 또래문화 등 다양한 비대면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통해 위기 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