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 ‘2022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 ‘2022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2.11.3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더불어민주당, 고양5) 의원이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2022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더불어민주당, 고양5) 의원이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2022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은 올 한해 급변하는 정치환경 속에서 올바른 정치문화 형성에 기여한 광역의원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기자와 편집위원, 독자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과 언론보도,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명재성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지난 경기주택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일산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주변 개발로 관광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국제회의복합지구(킨텍스) 내 호텔 건립이 빠른 시일 내에 착공되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소방안전체험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공동발의 및 경기도 예산안 심사 등 구청장의 경험과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준비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타 의원의 모범이 됨은 물론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 왔다.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네의원을 활용한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제안하며 도내 시․군으로 신속하게 확대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지난 10월에는 ‘고양 행주산성을 활용한 경기도 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좌장을 맡아 고양 행주산성 권역의 역사, 문화 기반을 토대로 고양 행주산성의 잠재력과 가치를 분석하고 행주산성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경기도 관광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명 의원은 “그동안 도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을 다루는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쳐온 것이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고양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