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마을공동체 사례공유회 개최
인천 서구, 마을공동체 사례공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2.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간 연대와 협력으로 따뜻한 마을 만들어요”
2022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사업 사례공유회 개최 모습.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는 최근  ‘함께 가자, 우리’라는 주제로 ‘2022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사업 사례공유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됐으며, 행사는 전시와 공연 및 공론장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90여 개 마을공동체의 활동 과정과 성과가 다양하게 전시됐다.

또한, 친환경 볍씨 체험, 양말목 공예, 사진과 책 전시 등 직간접 체험 공간이 마련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공동체 회원들의 공연까지 열려 축제 분위기 속에서 공동체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공론장에서는 60여 명의 공동체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발전과 관련해 7개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열띤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향후 서구는 사례공유회 주요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유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각박한 도시 생활과 각자도생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을공동체는 우리 마을에 온기를 채워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동체 간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잘 사는 서구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