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용노동청,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우수 기업 포상 및 관계 기관 간담회 개최
중부고용노동청,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우수 기업 포상 및 관계 기관 간담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2.0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솔텍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우수사례 포상 및 사례 전파, 공단 체계 구축 컨설팅 참여 기관 간담회 개최
(사진) 간담회 진행 모습. 사진제공=중부고용노동청

[인천=김정호기자]중부고용노동청(청장 민길수)은 2022. 11. 30.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우수 기업 2개소(인천국제공항공사, 주식회사 솔텍)와 우수 컨설팅 기관 1개소(사단법인 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를 포상하고, 체계 구축 컨설팅에 참여한 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경영책임자의 의무로 규정하고 있는 기업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사단법인 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에서는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우수 기업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사례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누리집,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하여 전파될 예정이다.

포상 수여에 이어 올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민길수 중부고용노동청장은 “사고사망자수를 줄이기 위하여는 기업 스스로 안전규범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위험을 발굴할 수 있는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야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기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라며, “발굴된 우수 사례들이 많은 중소규모 사업장에 큰 도움이 되고, 현장에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의무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첫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