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브랜드 사업 2022 민관협치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브랜드 사업 2022 민관협치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2.0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이사장 전년성)는 지난 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시공초월 협력 한마당’에서 민관협력 우수사례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인천=김정호기자](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이사장 전년성)는 지난 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시공초월 협력 한마당’에서 민관협력 우수사례 장려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60만원을 수여받는 등 그간 추진한 사업을 통해 민관협력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고 5일 밝혔다.

금번 민관협력 우수사례는 총 25개 사례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 사례가 본선을 펼쳤다. 센터에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 브랜드 사업 개발 및 선포’사업을 제출하여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자원봉사 브랜드 사업은 크게 3가지 사업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그린상륙작전V’사업으로 인천시 11개 시 및 군·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급변하는 환경에서 시민들이 기후위기에 대해 인지하고 미래에 대해 함께 대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137회 52,927명이 참여하여 환경관련 캠페인 및 각종 교육 등 시민참여를 통해 사회적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두 번째는 그린파트너 연합기업에 대한 ESG 실현을 기반으로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활동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현재 2억 일천만원의 기탁금을 확보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세 번째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나눔과 동행사업을 통해 세탁봉사, 반찬나눔, 병원동행서비스 등을 추진하였고 현재 6,100명의 취약계층에게 지원을 해드리며 민관 협력과 자원봉사자와 시민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시 자원봉사 브랜드사업 개발을 통해 시민참여 환경실천 사업과, 기업의 ESG 기반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 해결 등 민과 관이 협력하여 시민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라는 센터의 미션수행으로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