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국민체육센터, 응급환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인천 중구국민체육센터, 응급환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12.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응급환자 사고 발생 시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최근 중구국민체육센터에서 응급환자 사고 발생 시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체육사업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수영장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매뉴얼에 따라 현장 대응 상황을 익히고, 초기 대응역량을 강화해 재난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

공단은 응급상황 대응훈련으로 ▷익수자 발생 시 구조 방법 ▷심정지 환자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 ▷비상벨 작동 시 행동 요령 ▷골절 부상 환자 응급처치 등 수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됐다.

특히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용 마네킹과 제세동기를 활용한 실습으로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센터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훈련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전 직원들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높여 이용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