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7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안산시 ‘제27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2.12.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비자단체 활동 보고·장학금 전달식 가져
- 이민근 시장“소비자 권익향상 위해 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노력할 것”
8일 안산시는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관내 6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제27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사진=안산시)
8일 안산시는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관내 6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제27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사진=안산시)

[안산=장병옥기자] 8일 안산시는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관내 6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제27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소비자의 날(매년 12월 3일)은 소비자의 권리의식을 고취하고 권익을 강화하며, 소비자 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안산시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기념식은 ▲관내 소비자단체의 활동 보고 ▲장학금 전달식 ▲소비자 권익증진 유공자 6명에 대한 포상 수여 등으로 진행되었다.

안산시소비자단체협의회(안산녹색소비자연대, 안산소비자시민모임,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안산YMCA,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는 기업의 불공정 행위 및 약관 등에 대한 공익소송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소비자 상담 및 교육, 물가조사,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통해 소비자 의식을 고취하고, 매주 교복나눔 행사를 개최해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소비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안산시소비자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공정한 시장 환경을 만들고, 소비자 권익향상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