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부천시,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12.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보육 확충 노력, 양육지원 및 안전관리 추진 등 7개 분야 평가에서 높은 점수 획득
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사진=부천시)
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시는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시상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상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사업 전반을 평가해 선정했으며,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는 부천시·오산시·파주시 3개 시가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천시는 공보육 확충 노력, 양육지원 및 안전관리 추진 등 7개 분야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는 어린이집과 교사, 영유아 보육료 지원 등 보육사업을 위한 1,910억원을 편성·지원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러브맘카페를 통해 어린이집 지원 및 가정양육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부천시 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낙후된 9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하고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를 확충했다.

또한, 장애아통합어린이집 1개소를 신규 지정하고 장애아 전문·통합어린이집 29개소를 운영하는 등 취약보육에 힘썼으며, cctv점검, 급식위생 점검 등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현장점검 및 안전교육,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원금 지원 등 보육현장 안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중기보육계획 수립, 보육서비스 정책개선 토론회 개최, 보육정책 위원회 적극 운영 등 보육정책 개발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쳐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전국 보육 정책 우수상 수상을 발판 삼아 ‘아이 키우기 좋은 부천’ 만들기에 더욱 힘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