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이 기회가 되는 경기도…20일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 개최
다양성이 기회가 되는 경기도…20일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2.1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에 거주하는 각계각층 이주민들 초대해 ‘다양성이 기회가 되는 경기도’를 주제로 정책 토크
- 12월 20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
유엔이 정한 세계이주민의 날(12월 18일)을 맞아 경기도에서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이 열린다. (사진=경기도)
유엔이 정한 세계이주민의 날(12월 18일)을 맞아 경기도에서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이 열린다. (사진=경기도)

[경인매일=유형수기자] 유엔이 정한 세계이주민의 날(12월 18일)을 맞아 경기도에서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이 열린다. 

경기도 외국인 인권지원센터가 ‘다양성이 기회가 되는 경기도’를 주제로 ‘2022 경기도 외국인주민 정책 토크 포럼–다다익찬(多․Diversity․益․Chance)’을 오는 20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주민 모범 고용사업장(농업회사법인 ㈜상록수, ㈜고려포장)에 상생협력 사업장 표창 수여와, 김남국 고려대 교수를 초빙해 ‘우리가 꿈꾸는 경기도’에 대해 듣는 ‘경기 두드림(Do Dream) 강연’도 진행한다.

이날 행사의 핵심은 ‘경기 두드림(Do Dream) 토크’이다. 민선8기 경기도가 표방하는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슬로건에 맞춘 <내가 꿈꾸는 ‘다다익찬’ 경기>가 주제인데, 다양성이 더해질수록 발전과 성장의 기회도 많아진다는 의미다.

‘블랑카’로 널리 알려진 개그맨 정철규가 진행을 맡아 이란 출신 난민청년 김민혁, 파키스탄 출신 사업가 알리 무다사르 등 경기도에 거주하는 7명의 이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밖에 한일 부부밴드 파드마(pAdma)의 축하공연과 ‘다양성이 기회가 되는 모두의 약속! 경기 두드림(Do Dream)’ 캠페인도 할 계획이다.

오경석 경기도 외국인 인권지원센터 소장은 “다양성이 ‘창조, 교류, 혁신’의 원천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능력과 문화를 가진 외국인 주민의 기여가 늘어날수록 ‘기회와 변화의 중심 경기’는 더욱 빨리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