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동초등학교, 한국·프랑스 학생 온라인 실시간 국제 교류 실시
양평동초등학교, 한국·프랑스 학생 온라인 실시간 국제 교류 실시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2.12.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교육지구 사업 지원으로 학생 국제 문화 경험 증진 도모
지난 15일 양평동초등학교가 학생 29명과 프랑스 생떼끌 초등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국제교류를 진행하였다.(사진=양평군)
지난 15일 양평동초등학교가 학생 29명과 프랑스 생떼끌 초등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국제교류를 진행하였다.
(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지난 15일 양평동초등학교가 학생 29명과 프랑스 생떼끌 초등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국제교류를 진행하였다.

양평동초는 양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인재양성’의 지원을 받아 2022년 4월부터 프랑스 생떼끌 초등학교와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프랑스 언어 배우기, 문화 소개, 환경 보호 등을 주제로 영상물 교류, 기프트 박스 전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랑스와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온라인 국제교류는 양국 학교 소개, 학생 공연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특히 프랑스 학생들의 홀로아리랑 노래 공연, 양평동초 학생들의 샹들리제 노래 공연들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프랑스와의 교류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김미성 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이 비대면 만남으로 다른 공간에 사는 친구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다는 새로움이 아이들에게 설렘이 되고 더 큰 미래를 위한 희망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희구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장은 ”국제 문화를 체험할수 있는 기회가 적은 양평군 학생들을 위해 혁신교육지구의 국제교류 지원 사업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