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2022년 케어안심주택 송년회 ‘올 한 해도 고맙DAY’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2022년 케어안심주택 송년회 ‘올 한 해도 고맙DAY’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2.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케어안심 주택 입주 어르신 6명을 비롯해 올해의 봉사자들과 함께 송년회를 진행하였다.(사진=남양주시)
지난 16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케어안심 주택 입주 어르신 6명을 비롯해 올해의 봉사자들과 함께 송년회를 진행하였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지난 16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케어안심 주택 입주 어르신 6명을 비롯해 올해의 봉사자들과 함께 송년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입주자와 봉사자들이 함께 즐기면서 서로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자립해서 지역 복귀를 완료한 어르신들도 깜짝 손님으로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어르신과 봉사자들은 케이크 만들기와 편지 및 감사장 전달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한 해 동안 고생하신 봉사자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정수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봉사 활동에 임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이웃들과 함께 어르신들이 지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케어안심주택은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병원이나 시설에서 퇴원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집)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때까지 중간 집 역할을 하며, 생활 돌봄, 보건 의료, 문화 여가 등 주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