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
  • 이시은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12.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와 콜라보한 맥주… 카모플라쥬 무늬 배경에 강철부대 마크 그려 넣어
‘강철부대’ 맥주. 사진 =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 사진 = 세븐일레븐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세븐일레븐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흔히 볼 수 없는 특수부대원들의 작전 수행력과 압도적인 피지컬, 강인한 정신력을 지켜보는 재미로 큰 인기를 끌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강철부대 맥주 디자인 패키지는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군복에 주로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어 강철부대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으로 꾸몄다.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맥주 본고장 독일 현지에서 생산했다. 독일 만하임(Mannheim) 지역의 최대 양조장인 ‘아이크바움’(Eichbaum)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강철부대 맥주는 강인한 특수부대 콘셉트에 맞춰 강하고 압도적인 청량감과 탄산감이 끝까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거 타입의 맥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세븐일레븐은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 1천 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주류음료팀 선임MD는 “강철부대 맥주는 특수부대의 강인한 신체와 정신을 맥주 본고장 독일에서 구현한 차별화 상품”이라며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콜라보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