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모집
남양주시, 2023년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모집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2.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2023년도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관내 부모 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을 3개소 내외로 추가 모집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2023년도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관내 부모 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을 3개소 내외로 추가 모집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는 2023년도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관내 부모 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을 3개소 내외로 추가 모집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서비스’는 과중한 돌봄 부담을 가지고 있는 발달장애인 부모에게 집중적인 심리·정서적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기준단가는 1인당 월 20만 원 이하로 정부 바우처 지원액인 월 16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본인 부담으로 이용대상자가 제공기관에 직접 납부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 발달장애인 상담 사업량은 19명으로 올해보다 3배 확대할 예정이며, 이용자 접근성 편의와 서비스 질 향상, 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현재 3개소인 관내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서비스 제공기관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모집 취지를 밝혔다.

신청 희망기관은 시설, 장비, 인력 등의 기준을 갖춰 시 장애인복지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신청 기간은 계획된 모집기관 수가 충족될 때까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류심사와 실사를 거쳐 상담 제공기관으로 선정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