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 선정 발표
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 선정 발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2.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올 한해 다양한 사업들 중 군정발전에 기여한 주요 이슈들을 모아 공직자와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선정해 발표하였다.(사진=가평군)
가평군은 올 한해 다양한 사업들 중 군정발전에 기여한 주요 이슈들을 모아 공직자와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선정해 발표하였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가평군은 올 한해 다양한 사업들 중 군정발전에 기여한 주요 이슈들을 모아 공직자와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선정해 발표하였다.

26일 가평군은 금년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추진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고자 각 부서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부터 1차 공무원 실무심사와 2차 국민생각함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2022년 가평군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선정하였다.

1위로 「가평군 밤하늘을 물들이다“음악역1939 뮤직페스티벌”개장」이 선정되었다.

음악역1939 뮤직페스티벌은 토요일밤에 유명가수, 지역아티스트 정기공연을 통해 주민에게 퀄리티 있는 공연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여 전체 관람객 8천명을 유치하는 등 음악도시 가평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지역 내 구매영수증을 무료입장티켓으로 재활용하여 지역경제활성화 측면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위로는 「내 곁의 가평군, 더 친근해진 가평군, 가평군 유튜브 채널 활성화」가 선정되었다.

군은 올해 가평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컨텐츠를 다수 업로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지난해보다 6배 상승한 3천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영상 평균 조회수 또한 1,104% 증가하는 등 활력 있고 젊은 이미지의 가평군을 알리는 전국 홍보창구로써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3위로는 「청평 도약의 초석, 청평고을 조성사업」이 선정되었다.

구 청평역사에 메인광장과 테마트레인을 조성하여 관광 랜드마크로써의 입지를 다진 청평고을은 또한, 창작물 전시, 농산물 판매,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도 활용되어 청평 낙후지역에 대한 개선과 더불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여 관광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4위로는 「주민, 마을의 주인이 되다! 마음을 이어주는 마을공동체」가 선정됐다.

마을 주민 주도로 축제를 기획하여 주민 화합과 공동체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써 작고 다양한 문화・복지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이 밖에도  ▲ 민원콜센터 상담프로그램 구축
▲ 손길 닿는 곳마다 따뜻한 정이 온(溫)다(多)! (복지사업)
▲ 가평군 유입인구 증가에 대응한 공공하수도시설 확충
▲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가평군 장학기금 300억원’조기 달성
▲ 지역정착부터 출산・양육까지, 부담은 나누고 지원은 더(+)해요!
▲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운영이 10대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한 해 동안 우리군에서 추진한 주요 성과들을 내부심사와 투표를 통해 군민의 관심사와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과를 알아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군은 군민들이 체감하는 좋은 정책을 수렴해 내년 주요정책 추진에 활용하고, 군민에게 힐링과 행복을 주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