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보건소, 2022 건강증진사업(신체활동)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군포시보건소, 2022 건강증진사업(신체활동)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12.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보건소는 2022년 건강증진사업(신체활동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사진=군포시보건소)
군포시보건소는 2022년 건강증진사업(신체활동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사진=군포시보건소)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보건소는 2022년 건강증진사업(신체활동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는 건강증진사업 유공자(개인 및 기관)를 발굴·포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에 대한 격려 및 건강증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5개분야(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영양플러스, 신체활동, 건강검진, 건강친화기업인증제도)의 포상을 계획했다. 이중 군포시보건소는 전국 1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신체활동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군포시보건소는 2015년 10월 산본보건지소 개소 이후 운동처방과 운동교실 운영을 통해 시민의 건강생활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19년 워크온(모바일앱)을 활용한 ‘수리산 걷기 사업’ 도입으로 단기간 내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걷기실천율 향상에 기여하였고 2022년 9월 사업 재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소소한 즐거움 및 신체활동의 이로운 점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군포시보건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질병관리청장 표창(기관), 방문건강관리사업 경기도지사 표창(개인)을 수상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지역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앞으로 신체활동 증진 뿐 아니라, 보편적 건강 수준 향상으로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