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사회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출범식 개최
오산시, 오산사회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출범식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12.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지난 29일 오산컨벤션웨딩홀에서 오산사회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29일 오산컨벤션웨딩홀에서 오산사회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지난 29일 오산컨벤션웨딩홀에서 오산사회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송년의 밤과 겸해 열렸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대와 협력의 새로운 출발’이라는 슬로건 공표, 사업 성과 보고 등 순으로 진행됐고,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불우 이웃 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식도 이어졌다.

이규희 사회적협동조합 회장은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 5년간의 성과를 보고하면서 초기 회원사 10개로 시작한 협의회가 지금은 회원사 36개사로 명실상부한 오산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의 대표주자로 서로 협동하고 연대하는 단체가 된것에 뿌듯하다”며 “앞으로 법인은 오산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기반 조성 및 지속 가능한 협동경제 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사에서“사회적협동조합 출범을 축하하며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법인으로써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는 희망과 기대를 갖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