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뭐하니,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 생리대 기부 3년 연속 이어가
MBC 놀면뭐하니,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 생리대 기부 3년 연속 이어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1.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놀면뭐하니’, 저소득층 여성 돕기위해 지파운데이션에 1억 원 기부
- MBC‘놀면뭐하니’, 부가사업 수익금 기부로 저소득층 여성 생리대 지원 이어가
MBC놀면뭐하니, 후원금 기부. 사진제공= 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MBC ‘놀면뭐하니?’(연출 박창훈 외)로부터 2022년 연말 국내 저소득층 여성 생리대지원 사업을 위해 1억 원을 기부 받았다고 3일 밝혔다.

MBC‘놀면뭐하니?’는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 7인이 함께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토요일 예능 중심에 서있으며, 매년 활동 수익금을 기부하며 선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놀면뭐하니?’는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게 되었고,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생리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하게 되었다.

지파운데이션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이 생리대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생리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생리대 뿐 아니라 여성청결제, 찜질팩 등 필요한 용품을 추가로 지원하고, 양육시설 등 위생시설 개보수 등을 통해 여성들이 위생적인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이번 ‘놀면뭐하니?’의 기부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리대 구매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저소득층 여성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놀면뭐하니’에서 지난 해 2년 동안 기부해주었던 2억 원의 기부금은 여성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미혼한부모가정, 장애인여성 등 소외된 여성 총 1,760명에게 6개월 분량의 생리대 및 생리대를 포함한 위생용품키트를 지원한 바 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3년 동안 저소득층 여성을 위해 기부해주시고 따뜻한 마음 나눠주신 MBC ‘놀면뭐하니’ 측에 감사드린다”라며, “지파운데이션은 도움을 주는 자와 받는 자가 구별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돕는 일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