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 2023년 새해 맞이 상시 운영 재개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 2023년 새해 맞이 상시 운영 재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1.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를 상시 운영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를 상시 운영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를 상시 운영한다.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는 그간 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주 1회 운영돼 왔으나 별내동·별내면 주민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위해 상시 운영을 재개하게 되었다.

별내분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치매 조기 검진을 비롯해 치매 치료 관리비와 조호 물품을 제공하고, 실종 노인 발생 예방 및 찾기 사업의 일환인 지문 등록 등 치매 환자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그동안 치매 조기 검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던 별내 권역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 분소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는 별내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별내분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진접읍·오남읍·별내면·별내동 지역을 관할하는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는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복지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