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학보건진료소, 별내보건지소로 새롭게 개소
남양주시 청학보건진료소, 별내보건지소로 새롭게 개소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1.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남양주시는 별내면 청학로 86에 위치한 청학보건진료소를 별내보건지소로 승격해 새롭게 개소했다.(사진=남양주시)
9일 남양주시는 별내면 청학로 86에 위치한 청학보건진료소를 별내보건지소로 승격해 새롭게 개소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9일 남양주시는 별내면 청학로 86에 위치한 청학보건진료소를 별내보건지소로 승격해 새롭게 개소했다.

별내보건지소는 청학보건진료소가 별내면 일부 지역을 관할했던 것과 달리 별내면 전 지역을 관할하며, 주 2회(화, 금)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5월 이후에는 상시 진료가 가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별내보건지소 개소로 의사 배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기존 보건진료소에서 담당하던 1차 진료보다 더 광범위한 진료를 할 수 있게 됐으며, 추가로 예방 접종, 임산부 등록·관리, 치매 선별 검사, 체성분 검사 등의 업무도 처리할 계획이다.

진료 업무는 소정의 진료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에 주민 등록이 돼 있는 만 65세 이상 시민이라면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별내보건지소 개소로 별내면의 특성에 맞는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민들의 불편 사항이 없도록 개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별내면 지역의 보건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별내보건지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별내보건지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