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미니어처빌리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깡총 깡총, 신나는 겨울’ 운영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깡총 깡총, 신나는 겨울’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1.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깡총 깡총, 신나는 겨울’을 운영한다.(사진=오산시)
오산미니어처빌리지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깡총 깡총, 신나는 겨울’을 운영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미니어처빌리지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깡총 깡총, 신나는 겨울’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중 전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미니어처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창작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교육공간 ‘미니 스튜디오’에서 계묘년(검은 토끼의 해)을 맞이해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 깡총! 토끼마을편’을 운영한다.나의 미니어처 오르골은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동물마을 오르골, 산타마을 오르골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이는 미니어처 디오라마 오르골 창작프로그램이다. 미니 스튜디오에 마련된 재료 공방에서 가족이 직접 모형재료를 주문하고 디자인하여 새해 소망을 담은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오르골을 만들어볼 수 있다.

정금숙 작가와 함께하는 ‘미니 쿠킹 스튜디오’는 겨울을 상징하는 대표 음식을 주제로 미니어처 음식 모형 소품(메모꽂이)을 만들어보는 창작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미니어처 작가와 함께 겨울 간식(붕어빵과 어묵), 겨울 음식(떡국과 한과)을 모형으로 만들어보며 미니어처의 제작 과정 및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다.

동화를 읽고 스스로 상상한 것을 클레이로 표현해보는 ‘클레이 존’에서는 ‘클레이 존: 나의 겨울 친구, 눈사람’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계절(겨울)과 관련된 동화 ‘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를 읽고 동화 속에 나오는 캐릭터(눈사람)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창작공간 ‘미니 팩토리’에서는 상시 체험프로그램 ‘미니어처 페이퍼 크래프트 : 미니 하우스’를 운영한다. 종이를 소재로 제작된 집 모양의 조명 키트를 직접 조립하고 꾸며보는 셀프 워크숍이다.

조명 키트는 미니 팩토리의 디지털 제작기기인 레이저 커터를 활용하여 자체 제작하였으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안 3D 프린터 등으로 미니어처 랜드마크를 만드는 과정을 함께 보여줄 계획이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