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 대상 자전거 보험' 운영
남양주시, '시민 대상 자전거 보험' 운영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1.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 시민 자전거 보험」을 가입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 시민 자전거 보험을 가입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 시민 자전거 보험」을 가입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 시민 자전거 보험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시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보장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 내용은 자전거 사고 사망(15세 미만 제외), 후유장해 시 최대 1,500만원 자전거사고 진단 위로금 20만원~60만원(진단 4주~8주) 남양주시민이 자전거 운전 중 타인을 사상하게 해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14세 미만 제외) 자전거사고 벌금, 자전거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지원 등이다.

보험금 신청 방법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보험 청구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해 DB손해보험㈜에 신청하면 되며, 보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로 문의하거나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 시 안전 운행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레저나 생활용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크고 작은 사고도 잦아지고 있는 만큼 만일의 경우를 대비한 자전거 보험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