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전 공직자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군포시, 전 공직자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3.01.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다음 달 9일까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사진=군포시)
군포시는 다음 달 9일까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는 다음 달 9일까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공직자 누구나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행동요령 관련 이론교육과 가슴압박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심폐소생술은 골든타임 4분 내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전 공직자가 심폐소생술을 확실하게 습득하여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매주 월요일 오전, 금요일 오후, 네 번째 토요일을 심폐소생술 교육의 날로 정하여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 복지관,기업체 등 생활터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추진하고 있어 심폐소생술 교육을 원하는 군포시민(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산본보건지소로 사전예약 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E-GEN)을 통해서 내 위치 주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현황을 찾아볼 수 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