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스마트 매트리스' 선점 위한 행보 나서
코웨이, '스마트 매트리스' 선점 위한 행보 나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1.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코웨이 제공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코웨이 제공

[경인매일=김도윤기자]최근 슬립테크를 적용해 마치 가전제품처럼 다양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 매트리스인 '스마트 매트리스'시장이 꿈틀대는 가운데 코웨이가 지난 달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출시하며 스마트 매트리스 시장 선점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 매트리스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로 제품을 관리한다거나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경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등의 혁신 기능을 담아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웨이가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의 매트리스로 내장된 80개 슬립셀(퀸사이즈 기준)에 주입되는 공기량을 각각 조절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매트리스 경도를 설정할 수 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인테리어 컷/코웨이 제공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인테리어 컷/코웨이 제공

 

아울러 항상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슬립셀을 적용함으로써 오랜 기간 사용하더라도 꺼짐 현상 없이 새 침대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활용해 실시간 체압 정보를 확인하거나 경도 컨트롤, 모드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며 신체 압력을 감지 및 분석해 효과적으로 체압을 분산하는 ‘자동 체압 분산 시스템’, 숙면을 유도하는 ‘릴랙스 모드’ 등 혁신 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현재 스마트 매트리스 시장은 숙면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사용자 맞춤형 매트리스 선호 영향으로 이미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실제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 매트리스 시장은 슬립 넘버, 킹코일 등 미국 슬립테크 기업들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2019년 약 11.4억 달러에서 2025년 약 21억 달러로 연평균 10.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기도 한다.

코웨이는 “향후 매트리스 시장은 정보통신(IT),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더 많은 편의성 및 효용성을 제공하는 스마트 매트리스로 재편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성능을 지닌 스마트 매트리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국내 스마트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