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기업인협의회, 저출산 극복 위한 '출산가정 지원'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기업인협의회, 저출산 극복 위한 '출산가정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3.01.1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입양)가정 위한 다양한 지원
지난 17일 양평군은 양평군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소속 업체 9곳과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입양)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양평군)
지난 17일 양평군은 양평군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소속 업체 9곳과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입양)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지난 17일 양평군은 양평군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소속 업체 9곳과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입양)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저출산 극복 및 다자녀 가구에 대한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대상 가구에게는 ㈜그린맥스(대표 정연세) 쌀국수, 절골농원(대표 박용업) 장아찌·간장소금·청국장·여행용파우치, ㈜정금에프앤씨(대표 정창교), 해장국 10팩, ㈜에이스제약(대표 안옥현) 탈모샴푸, ㈜리뉴얼라이프(대표 장익순), 유기농 과자세트, ㈜미디안농산(대표 권윤주) 유아용 배즙, (주)광이원(대표 이종학) 국간장, (주)정우계육(대표 장철영) 닭갈비, 양평포크(대표 한병희) 한우(양지 600g)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광일 양평군기업인협의회 회장은 “저출산 고령사회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느껴지는 내수시장의 변화와 시대의 흐름을 이미 기업차원에서 몸소 느끼고 있다.”며, “침체된 경기로 인해 관내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지만 협의회 회원들의 소중한 뜻과 의견을 모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해 양평군의 출산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기업경영의 어려움과 피로도가 올라간 상황에서도 출산 가정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건네주신 기업인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제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결정을 내려주신 만큼 군에서도 아이를 키우는 좋은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청은 다자녀 가정의 별도 신청없이 출생신고시 읍면 사무소에서 출산서비스통합처리 신청을 통해 택배지원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기획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