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데모데이' 성황리 열려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데모데이' 성황리 열려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3.01.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데모데이가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7일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데모데이가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인매일=윤성민기자]지난 17일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데모데이가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프로그램은 천안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천안문화도시 사무국이 준비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는 천안 소재 시민 및 직장인, 대학생,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2년 이내)등 약 60여팀이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 및 문화산업에 특화된 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있거나, 문화창작물을 보유하고 문화예술 창업에 관심 있는 천안 지역 내 초기창업자(예비창업자 포함)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콘텐츠 및 상품 개발 ▲비즈니스모델 구축 등 양질의 창업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총 8천만원 상당의 창업지원금을 직접 지원키도 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이럴러스 마케팅 송덕일 대표는 “지원 초기에는 막연했던 비즈니스모델이었으나 멘토링과 엑셀레이팅을 통해 실현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사업 가운데 꼭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한 체계적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모두 파악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 사무국 관계자는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특별히 문화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스타트업들의 성공을 돕고 있는 액셀러레이터인 ‘스페이스점프’가 프로그램 운영을 맡아서 문화예술 창업가와 창작자들의 투자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