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물류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인천시, 지역물류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1.18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18일 제 4차 중간보고회 개최
- 관계자 의견 수렴, 물류산업 혁신·도약 기반 마련
인천광역시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18일 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제4차 지역물류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물류비전을 제시하고 추진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에는 물류산업 관련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사가 참석했다.

시가 수립 중인 제4차 지역물류기본계획은 「물류정책기본법」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매 5년마다 10년 단위의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지난해 5월부터 인천연구원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인천시 물류여건 분석 △화물종사자 설문 △통행량 조사 △물동량 및 물류시설 수요 예측 △선진사례 분석 등을 실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그 동안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물류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별 세부과제안 등에 대해 물류관련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연구원은 이번 보고회에서 인천시의 물류 비전을 ‘디지털 물류 선도·글로벌 물류 성장엔진 인천 구현’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추진전략으로 ➊단절 없는 물류거점 및 연계 체계 구축(5개 과제) ➋스마트 기반 물류체계와 디지털 전환(4개 과제) ➌그린·탄소 중립 물류체계 구현(4개 과제) ➍생활밀착형 물류체계 구축(5개 과제) ➎미래대응 물류산업 육성(4개 과제) ➏글로벌 물류연계 기능 강화(4개 과제)를 제시했다.

인천시는 올해 4월까지 시민공청회 등을 통한 시민 의견 수렴 절차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제4차 지역물류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을 통한 수출입 물류의 관문도시로서 물류관련 기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4차 지역물류기본계획’에 반영해 물류산업의 혁신과 도약을 이끌 수 있는 물류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