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2023년 e스포츠학과 신설 박차
동양대학교, 2023년 e스포츠학과 신설 박차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1.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학교는 2023학년도 ‘e스포츠학과’를 개설(계약학과 재교육형 석사)한다.(사진=)
동양대학교는 2023학년도 ‘e스포츠학과’를 개설(계약학과 재교육형 석사)한다.(사진=동양대학교)

[경인매일=김해수기자] 동양대학교는 2023학년도 ‘e스포츠학과’를 개설(계약학과 재교육형 석사)한다.

경기북부 4년제 대학 최초로 신설되는 동양대 e스포츠학과에서는 e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양대 e스포츠학과는 기존의 스포츠 분야 기초 소양 교육에 더하여, e스포츠 종목 게임들의 본질에 입각한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있다. e스포츠학과의 교과과정은 e스포츠 분야에서의 관리(지도자 양성, 심판, 코칭), 기획, 개발, 마케팅, 경영 등을 망라하고 있으며, 졸업 후 e스포츠 및 게임, 영상, 실감미디어(VR, XR, 메타버스, 확장현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양성될 전망이다.

이 대학의 공전영 교수(게임학부)는 “세계 e스포츠 산업 규모는 매년 성장하고 있지만, e스포츠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의 e스포츠 인력양성은 대학 입시 중심의 교육시스템과 융합되지 못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대학이 먼저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현재 4년제 e스포츠 관련 학과가 거의 없고 고등교육 과정에서도 e스포츠 산업에 대해 접할 기회가 매우 적어, 인력양성 방안을 빠르게 대학이 앞장서 확보해야 한국 e스포츠 산업의 성장 원동력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DYU브랜드센터장 김정태 교수는 “동두천시를 필두로 한국이스포츠협회, 온게임넷(OGN) 등 e스포츠 선도기관들과 연계하여 최고의 e스포츠 전문 인재 양성할 계획이다. 국내대학 최초의 ‘게임학사-석사-박사’과정 원스톱 교육과정에 ‘e스포츠’ 분야까지 더하여, 명실상부한 ‘MZ세대 선호 No.1 첨단예술과학 동양대학교’라는 슬로건을 실현해 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양대학교의 e스포츠학과 석사과정은 10명을 모집하며, 학과 신설에 동참을 희망하는 e스포츠 기업/기관들은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