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엠앤에스,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선진엠앤에스,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1.2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유가치창출’, ESG 경영 대내외적 표명
- 양기선 대표, ‘ESG 전문 자격증’ 취득, 전문가
- 정순옥 이사장 “ESG 경영만이 기업 살길”
- ㈜선진엠앤에스, 기술력으로 해외수출 더욱 확대
㈜선진엠앤에스 양기선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를 비롯해 임직원 등과 함께 25일 인천 서구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선진엠앤에스

[인천=임영화기자]해외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세계 시장 석권에 나서고 있는 ㈜선진엠앤에스가 25일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유가치창출’을 약속했다.

게다가 ㈜선진엠앤에스를 이끌고 있는 양기선 대표의 경우 ‘자랑스러운 기업인’인데다,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교육을 거쳐 ‘ESG 전문가 자격증’까지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ESG가 기업의 실적과 가치로 연결되는가 하면, 지역 사회와의 협력이나 정부 지원을 통한 자원 확보도 용이해짐에 따라 이 같은 선포식은 중견⸱중소기업들로부터 확산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양기선 대표는 임직원 등과 함께 25일 인천 서구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사회적 책임과 함께 지속 가능 경영을 약속했다.

㈜선진엠앤에스는 추진계획 발표와 선언문 낭독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선포식을 통해 ESG 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는 한편, 실질적 실천으로 이익의 극대화에만 머물지 않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역 사회, 국가의 이익까지 함께 고려하는 ‘공유가치창출’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실질적으로 ▲투명 의사 결정 및 정보공개 ▲에너지 저감과 탄소배출 중립을 통한 친환경 경영 ▲반부패 윤리·청렴 경영 ▲인권 존중 및 지역 사회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발표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양기선 대표의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 등으로 ‘자랑스러운 서구 기업인상’을 수상한데 이어, 바론교육⸱ESG경제연구소⸱인천일보가 진행하고 있는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 및 소정의 자격 검증을 통해 ‘ESG 컨설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선진엠앤에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양기선 대표는 “‘ESG 전문가 과정’ 교육을 통해 ESG 지표가 곧 회사의 신용도를 나타내는 지표가 되는 시대라는 사실과 아울러 ESG 경영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이러한 감각과 지식으로 준비한 선포식을 계기로 지배구조 확립과 윤리경영 등을 통한 ESG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은 “비용 측면에서 진행하기 쉽지 않은 ESG 경영을 위한 선포식은 중견⸱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의 실천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역할과 계기를 마련하기에 충분하다”면서 “특히 ESG를 통한 지속가능한 경영만이 투자자는 물론이고 소비자들로부터 상품 또는 제품을 선택받는 시대라는 사실을 인지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선진엠앤에스는 벤처 및 전담 연구 부서 창설 등으로 획득한 특허 및 CE 인증 등의 기술력을 앞세워 해외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