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시설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안양시,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시설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1.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 본격 운영…정원 20명, 방학 중 9시부터 18시까지
- 최대호 시장 “아이들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돌봄 체계 강화에 집중할 것”
안양시가 지난 25일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지난 25일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지난 25일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초등학교 방과 후 시간에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이날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는 안양시가 지난해 동안구 비산동의 좋은이웃교회 건물 4층 내부를 사업비 7000만원을 들여 놀이공간, 조리실, 사무실 등 97㎡ 규모로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이어 사단법인 좋은이웃과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입소 아동을 모집해 올해 1월 1일부터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

이날 본격 운영을 시작한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는 아동 정원이 20명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과 눈높이에 맞춘 기초학습·독서지도는 물론, 음악·미술·체육 등 다양한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학 중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학기 중에는 13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한다.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라면 누구나 이용 신청 가능하고 이용금액은 10만원 이내이다.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사회 안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좋은이웃 다함께돌봄센터를 시작으로 올해 4개소를 추가 개소하고 지역 내 돌봄 체계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