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구, 인천 제조상품 판매 확장 견인
인천직구, 인천 제조상품 판매 확장 견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1.2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오픈 마켓 두 곳 진출…중소 제조기업·소상공인 매출↑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인천지역 중소 제조기업과 소상공인 공동 온라인 판로 브랜드 ‘인천직구’가 국내 대형 오픈 마켓(온라인 장터) 진출로 인천 제조상품의 판매 확장을 이끌고 있다.

26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직구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이음카드앱 폐쇄몰 운영을 통해 인천에서 제조·판매되는 600여 개사의 1만여 품목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전국단위 판로구축을 위해 지난해 9월 말과 10월 초부터 국내 대형 오픈 마켓인 ‘11번가’와 ‘티몬’에 각각 인천직구관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지역 110개 사의 2천500여 개 품목을 다루고 있는 두 곳 인천직구관의 석 달(지난해 9월 말~12월)간 매출은 6억7천만여 원으로 인천 제조상품의 판매 신장을 견인하고 있다.

인천직구는 이 기간에 상설관 오픈 행사,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연계 O2O(온·오프라인 연결 마케팅) 판매전, 인천직구 세일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입점 기업의 메인 광고·딜구좌 노출, 할인쿠폰 및 프로모션도 한몫했다.

D참기름은 지난해 10월 말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연계 O2O 판매전에서 일주일 동안 5천여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S는 지난해 11월 9일 생방송을 통해 강화도 한우 상품을 1시간 만에 완판하며 4천만 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인천TP는 오는 3월쯤 또 다른 대형 오픈 마켓에 인천직구관을 열 예정이어서 인천 제조상품의 전국단위 판매 확장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직구 입점 기업의 상표출원, 당일배송 등을 지원하는 인천TP는 공영홈쇼핑 진출도 돕는다. 지난해엔 ㈜M 등 3개 사의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해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