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철 ㈜인우아이엔씨 대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실천 대상’’ 수상..ESG 신경영인
최순철 ㈜인우아이엔씨 대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실천 대상’’ 수상..ESG 신경영인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1.27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전문가 자격증‘ 취득, ’ESG 전문가‘
정희학 위원장 ‘ESG 전문가’로서, 모범 충분
최순철 대표는 “하루라도 빨리 도입해야”
정순옥 원장“신속 대응, 기업 성장은 진리”
세계적 주방용품 선도 기업, 성장 도약
최순철 대표가 지난 26일 인천일보 대회실에서 인천일보 윤관옥 국장으로부터 상을 수여 받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

[인천=임영화기자]ESG 신경영인’ 최순철 ㈜인우아이엔씨 대표가 화제다.

14주간 일정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에 이어 자격 검증을 거쳐 주어지는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취득과 함께 ‘ESG 혁신조직위’로부터 ‘ESG 실천 대상’을 수상했기 때문이다.

최 대표는 지난 26일 인천일보 대회실에서 개최된 ‘제1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에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실천 대상’을 수상했다.

ESG 혁신조직위에 따르면, 최순철 대표의 경우 그동안 환경과 사회, 윤리경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실적이 있고, 특히 ‘ESG 경영 선포식’을 위한 비전 제시와 구분별 어젠더 설정에 따라 추진해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ESG 교육을 통해 습득한 사회적 가치와 철학 등을 회원사 기업 CEO를 대상으로 공유하는 등 ESG 경영 확산에 지대한 공로가 인정된 점도 눈도 뛴다.

특히 최 대표의 경우 ESG라는 기업경영환경 변화에 그 누구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에 나서는 등 지속 가능을 위한 기업의 변화를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 그리고 혁신적인 발상의 전환 등으로 볼 때 ESG 시대에서 본받아야 ‘ESG 신경영인’이라고 평가됐다.

실제로 최 대표가 이끄는 ㈜인우아이엔씨는 친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한 책임경영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환경성을 고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권리를 존중하며 ▶윤리 및 투명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희학(부천대 교수)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최순철 대표의 경우 나름대로 ESG 경영 방식으로 실천해왔으며, 무엇보다 ESG 전문가로서의 기업 가치를 기업인들에게 널리 공유한 점은 모범이 되기에 충분했다”면서 “곧 있을 선포식 또한 건강한 ESG 장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순철 대표는 “인천일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ESG 전문가 과정’의 교육을 통해 ESG를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중견⸱중소기업도 준비하고 대응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게 됐다”며 “더구나 가장 큰 소비자인 MZ 세대들마저 ESG를 실천하지 않는 기업의 제품은 선택하지 않겠다고 하니 ESG는 선택, 필수, 생존의 문제를 떠나 기업인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도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기업경영환경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사라진 기업들은 의외로 많다”며 “ESG 또한 기업경영환경 변화인 만큼 신속한 대응으로 적응하는 기업이 성장한다는 것은 진리를 놓고 보면 ㈜인우아이엔씨는 세계적 주방용품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