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임순 ㈜평산기공 대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수상
서임순 ㈜평산기공 대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수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1.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전문가 자격증‘ 취득, ’ESG 전문가‘
서임순 대표 “ESG는 실천적 과제”
정순옥 원장 “민첩 대응, 뜻깊은 교훈”.
대한민국 대표 열간단조 전문업체 자리매김
서임순 대표가 지난 26일 인천일보 대회실에서 개최된 ‘제1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에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론교육

[인천=임영화기자]서임순 ㈜평산기공 대표가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현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장도 맡고 있다.

더욱이 서 대표의 경우 ‘ESG 전문’ 교육을 이수했을 뿐만 아니라, ’ESG 컨설팅 전문가 자격증‘ 까지 취득한 ’ESG 전문가‘로 알려져 경영계에서 화제다..

서 대표는 지난 26일 인천일보 대회실에서 개최된 ‘제1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에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대상을 수여받았다.

기업 운영 과정에서 ‘ESG 어젠다’를 설정, 과제를 실천해 온 것만 아니라,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등 ESG 경영의 적극적인 참여로 타의 모범이 인정됐다.

특히 ESG라는 기업 경영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 대응에 나서는 등 기업이 새로운 환경에 맞춰 끊임없는 혁신을 강구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려는 기업인의 자세에 대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실제로 ㈜평산기공은 지난 3년 전부터 ESG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권경영헌장과 선언문, 청렴 선언문을 통해 인권윤리경영에 돌입해 실천해오고 있으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책임 있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관련 법규 준수 △노동 환경 개선 및 인권 존중 △투명한 거버넌스 등 세 가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온 ㈜평산기공은 ‘ESG 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더 충실하면서도 실천적 ESG 경영을 펼쳐오고 있다.

정희학(부천대 교수)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주)평산기공의 경우 수년 전부터 ESG 경영을 구체적으로 설정, 실천해온 데다, 선포식을 통해 더 강화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려 하는 등 ESG 경영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면서 “이 같은 모범이 준비하지 못한 중견⸱중소기업들에게 ESG 경영의 중요함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 준 공로도 크다”고 밝혔다.

서임순 대표는 “ESG는 기업 경영의 화두가 아니라, 실천적 과제”라면서 “특히 지난 14주 동안 ‘ESG 전문가 과정’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실천적 의지로 실행하다보니 이렇듯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 요소에 추가한 것이 ESG 경영의 한 축이라”면서 “이러한 ESG 경영을 실천해온 서임순 대표의 대응 능력 및 의지는 기업 경영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할 기업인들에게 뜻깊은 교훈을 남겼다”고 말했다..

한편, 중장비용 부품의 미래를 설계하고 책임지고 있는 열간단조 전문업체 ㈜평산기공은 건설용 기계, 중장비 등에 쓰이는 볼트 및 너트 등 기계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AI 기반 전문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48년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국내 대기업을 상대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열간단조 전문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