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보건소, 체험형 어린이 조리체험실 운영
부천시 소사보건소, 체험형 어린이 조리체험실 운영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2.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일부터 사전예약…체험 대상은 6~7세로 정원은 20명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부천시 어린이 조리체험실 운영을 오는 3월 6일부터 다시 시작한다.(사진=부천시)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부천시 어린이 조리체험실 운영을 오는 3월 6일부터 다시 시작한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부천시 어린이 조리체험실 운영을 오는 3월 6일부터 다시 시작한다.

1~2월은 지역아동센터 건강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조리체험실은 어린이 스스로 만들고 맛보는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은 건강한 아동기 성장환경 조성을 통한 건강생활습관 정착 및 비만예방 실현을 체험형 조리실습으로 배울 수 있다.

체험 대상은 6~7세로 정원은 20명이다. 신청기관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조리체험 메뉴는 매달 바뀌어 운영되며 3월은 무지개피자 만들기로 운영된다.

교육 참여 아동은 “평소에 먹지 않던 채소를 직접 잘라보며 먹어보니 맛있고 오랜만에 참여하는 조리체험 수업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유치원 담당자는 “부천시 어린이 조리체험실 우수한 시설에 놀랐고,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먹어볼 수 있는 건강간식 만들기가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희 소사보건소장은 “유아기부터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소사보건소 어린이건강체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