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희망저축계좌Ⅰ, II 신규 가입자 모집
안성시, 희망저축계좌Ⅰ, II 신규 가입자 모집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2.0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지원 및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희망저축계좌Ⅰ,II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사진=안성시)
안성시청 전경.(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지원 및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희망저축계좌Ⅰ,II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희망저축계좌I은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희망저축계좌II는 2월 1일부터 2월 22일까지 신청받는다.

희망저축계좌Ⅰ의 가입대상은 근로소득이 있는 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 수급가구로 가구 전체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이며, 3년간 매월 10만원이상 저축하면 매월 30만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해 준다. 만기시 탈수급 하게 되면 최대1,440만원(본인 저축 360만원 포함)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II의 가입대상은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이하이면서 근로하고 있는 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가구 및 기타 차상위계층 가구로, 3년간 매월 10만원이상 저축하면 매월 10만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해 준다.만기시 본인 저축액 360만원 포함 최대 720만원과 이자가 지급된다.

가입 희망자는 신분증과 근로 및 소득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생활보장팀이나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