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ESG 경영 실천 선포식 제2의 글로벌 도약
㈜에스엠, ESG 경영 실천 선포식 제2의 글로벌 도약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2.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시재 대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수상
- 사운드 드라이브(SD)’, ‘SOLID AUDIO 세계 시장 선점
- ESG 전담부서 설치, 전략 수립 및 보고서 작성
- 김영화 공동대표 “경영 실천, 사랑받는 기업 성장”
-정순옥 원장 ‘ESG 선포식’과 같은 실천 의지 중요”
송시재(중앙 왼쪽),김영화(중앙) 공동대표는 1일 인천 서구 가좌동 본사에서 임직원과 함께 ‘제2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사회적 책임 약속과 함께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에스엠

[인천=임영화기자] 창립 23주년을 맞은 ㈜에스엠이 ESG 경영으로 ’제2의 세계적 도약‘에 나섰다.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외산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며 유럽 등 세계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는 ㈜에스엠이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경영에 돌입했다.

㈜에스엠은 이를 위해 ESG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중장기 전략 수립 및 주요의사결정, 실행에 따른 지속가능보고서 업무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엠은 1일 서구 가좌동 본사에서 송시재⸱김영화 공동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제2 도약’을 위한 힘찬 성장을 알렸다.

특히 기업을 이끌고 있는 송 대표의 경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데 이어, ‘ESG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ESG 전문가일 뿐 아니라,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을 수상한 사실이 알려져 기업 이미지와 신뢰감이 높아지고 있다.

송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은 이날 선포식에서 환경(E)으로는 탄소배출과 환경오염 줄이기, 전기사용 절약 등을 선포했고, 사회적 책임(S)으로는 개인 데이터 보호, 개인 프라이버시 중시, 인권, 성평등, 개인의 다양성 인정 등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기업의 지배구조(G)에서는 투명한 이사회나 감사 위원회의 구성, 뇌물과 부패로부터 멀어지는 기업 윤리를 강조하는 등 재무적인 지표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이나 기업 윤리 등의 비재무적 가치를 중요시하는데 역점을 뒀다.

송시재 공동대표는 “자체 브랜드 ‘사운드 드라이브(SD)’ 와 ‘SOLID AUDIO’의 제품이 유럽 등 전 세계로 수출되는 과정에서 ESG 경영의 체감 온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더구나 이해관계자 모두 친환경 제품을 찾는가 하면, 특히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평가하고 나서는 기업 환경의 변화에 적응,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에 돌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영화 공동대표는 “기후 위기 및 양극화 등 사회 전번에 걸친 문제해결은 개인의 노력보다는 기업이 ESG 경영을 통해 대응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발전이 아니겠냐”면서 “이런 시기에 개최된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한 경영의 실천으로 전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ESG 경영은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면서 “이제는 투자자는 물론이고 소비자들까지 기업의 ESG 노력을 평가하고 기준에 떨어지는 기업의 물건을 불매하는 시대 적응을 위해서는 ‘ESG 경영 선포식’과 같은 실천 의지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유일 악기 앰프와 음향기기를 제작하는 업체가 ㈜에스엠이다. 디지털 모듈 등 자체 기술력 하나로 쟁쟁한 외산 브랜드와의 경쟁을 이겨내고 세계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에스엠의 ‘사운드 드라이브(SD)와 SOLID AUDIO’는 국내외 공연장이나 스튜디오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스엠은 매년 미국 애너하임(Anaheim)에서 개최되는 국제악기박람회(NAMM) 출품 등을 통해 세계 시장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