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청 '시민갤러리' 확장 운영
의정부시, 시청 '시민갤러리' 확장 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2.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에게 열린 소통행정을 이어 나가는 
의정부시가 2022년 8월 시청 본관 로비를 시민들의 공간인 ‘시민갤러리’로 탈바꿈한 데 이어, 시청 대강당 앞 공간도 2월부터 시민갤러리로 확장 운영한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2022년 8월 시청 본관 로비를 시민들의 공간인 ‘시민갤러리’로 탈바꿈한 데 이어, 시청 대강당 앞 공간도 2월부터 시민갤러리로 확장 운영한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이었던 청사 출입통제시스템 폐지와 더불어 작년 8월 조성된 ‘시청사 본관 로비 내 시민갤러리’는 발달장애인이 직접 만든 공예 작품 및 미술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총 10개의 전시회가 이어져 운영되고 있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3월까지 12건의 전시가 접수되는 등 신청이 쇄도했다.

이번에 추가 확장된 ‘시청사 대강당 앞 시민갤러리’는 2월 동안 제104주년 3·1절을 기념하여 항일독립운동을 되돌아보는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갤러리는 시민을 위한 문화·휴식공간으로서 소통하는 시정혁신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청 시민갤러리 대관은 전시 공간이 필요한 시민,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민소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전시일로부터 3개월 전까지만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전시하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행정을 이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