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뉴딜일자리' 참여 청년 모집
시흥시, '청년 뉴딜일자리' 참여 청년 모집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3.02.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청년뉴딜일자리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해 청년들의 지역활동 기반 마련을 돕고, 고용역량을 강화한다.(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청년뉴딜일자리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해 청년들의 지역활동 기반 마련을 돕고, 고용역량을 강화한다.(사진=시흥시)

[시흥=김덕진기자] 시흥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청년뉴딜일자리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해 청년들의 지역활동 기반 마련을 돕고, 고용역량을 강화한다.

본 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우수·혁신 인증 기업의 채용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의 청년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구조 전환·성장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청년 뉴딜일자리 사업에는 지역 내 우수·혁신 인증 기업의 채용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 등에 청년채용의 계획이 있는 5개사가 참여하였다.

신청자격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청년이 해당된다. 해당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청년과 기업을 매칭해 총 5명을 선발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청년 모집 기간은 참여기업의 채용 완료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2022년부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단계로 새롭게 도약해 청년뉴딜일자리 사업뿐만 아니라, 창업 청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청년창업플러스 사업을 통해 시흥시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경제 활동을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