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보조금 신청·접수
안양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보조금 신청·접수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2.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취약계층 대상 보조금 60→80만원 확대 지원
- 최대호 시장 “환경 개선뿐 아니라, 시민 생활에 도움되는 사업 적극 추진할 것”
(사진=파주시)
안양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보조금 신청을 받는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보조금 신청을 받는다.

특히, 시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의 저소득층 대상 정부 보조금 60만원에 시비를 추가해 80만원까지 확대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을 약 80%까지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도 높아 난방비도 절약되는 친환경 보일러다.

시는 2020년 4월 이전에 설치된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일반세대에 10만원,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세대에 8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물량은 일반 3,000대 및 저소득층 50대로 총 3050대이다.

신청은 주택 소유자, 임대차 계약을 맺은 세입자, 보일러를 공급하는 판매자가 할 수 있으며, 시청 기후대기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또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월 22일까지이며, 보조금은 선착순으로 지원해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난방비 급증으로 어려운 때에 대기환경오염 개선은 물론 난방비도 줄일 수 있는 이번 사업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환경 개선뿐 아니라 시민 생활에 밀접하고 도움이 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시 기후대기과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